자유게시판
안정재 양성화 작업을 마침
작성자 : 나덕흠 작성일 : 2019-09-10 14:03:03       조회수 : 1367 파일 :

안정재 양성화 작업을 마침

  지난 6월 12일 나정수 대종회 회장으로부터 안정재 양성화 작업 부탁을 받았으나,

​  본인의 수술 건으로 624일에야 의성군을 방문하여 양성화 일정연기를 요청하였습니다.

  그러나 의성군 담당자는 단 하루도 연기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

​  그래서 읍내의 건축사 두 곳과 상담을 하고 종중의 시간적 어려움을 피력하여 한 곳에서 겨우 승낙을 받고 일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건축사가 현장을 방문하여 실측을 하고 78일 나에게 작업할 위치와 방법을 설명하므로 이것을 당초 건축한 업자에게 연락하여 견적을 받아서 대종회에 알리고, 715일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장마비를 엄청 걱정하였으나 조상님의 은덕으로 오락가락하는 비에도 무사히 작업을 속행할 수 있었습니다. 

  서남쪽 모퉁이 서쪽벽과 남쪽벽의 적벽돌을 잘라내고 안벽과 천장 지붕을 철거하고, 추녀와 물동이 설치, 외벽 시멘트사이딩 마감, 내부 마감하였음을 건축사에게 통보하였습니다.

  건축사가 724일경 현장을 확인하고 의성군에 건축허가신청, 의성군의 건축허가, 착공신고, 준공신청 순으로 진행하여 드디어 814일 건축물사용허가를 받았습니다.

                                                                             

         서쪽벽 일부 철거                                                           남쪽벽 일부 철거

 

                                                

         수선 전 내부모습                                                            수선 후 내부모습

      ​            

         수선 전 안정재 전면모습                                                 수선 후 안정재 전면모습 (변동 없음)

 

 

*** 안정재의 건물번호는 교화길 292-9 입니다.

    이제 지난 총회에서 집행부에 위임한 건물보존등기 절차만 남았습니다.

 

*** 이글은 안정재에 관하여 걱정하시는 종친들의  걱정해소를 위하여 작성한 것입니다.




 

리스트
댓글 0

대종회정관 제34조(임원의 연임제한)에 관하여
관리자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