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인사말


大宗會長 人事 드립니다.

존경하는 大宗會 宗親 여러분!!!
코로나19 전염병 확산으로 힘든 시기입니다.
그간 무고하신지 大宗會長 丁守 인사드립니다.

대종회 정기총회를 3월 29일 개최키로 했으나 전염병 상황으로 인해 6월 21일로 연기하였습니다.

제가 會長으로 취임한 지 일 년이 되었습니다.
먼저 한 해 동안 대종회 업무를 보고 드리겠습니다.

첫째, 문중 토지 개발사업인 남양주시 오남읍 양지리 산62-10번지 약 3천평은 자동차운전학원으로 허가변경하여 현재 토목공사는 완공하였으며 건축공사 및 운전학원시설공사 중이며 올해 6월 말 완공 예정입니다.
자동운전학원 임대계약 내용은 보증금 5억원과 월세 3천만원입니다.
토목공사비 및 건축공사, 개발부담금 등 총소요금액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23억원 정도로 예상합니다.

둘째, 오남읍 양지리 산67번지 임야 약 750평, 공장120평 공사는 공사업자를 선정해 현재 공사 중이며 완공은 올해 말이고 공사금액은 약 6억원 입니다.

셋째, 시조공(始祖公), 지후공(祗侯公), 보성공(寶城公). 죽산공(竹山公), 양산공(梁山公) 묘소(墓所) 정화사업을 하기로 운영위원회 결의를 거쳐 우선 산소 벌목작업은 완료하였고 사초와 포장 공사 등은 진행 중입니다.

대종회관도 현재 대수리(大修理) 중 입니다. 상기 공사 건을 결의하여주신 모든 운영위원님과 공사를 직접 집행하신 운영위원님께 감사드립니다.

존경(尊敬)하는 大宗會 宗親 여러분!!!

工事는 祖上님들이 물려주신 돈으로 투명하게 정확하게 집행할 수 있으나 제가 문중 화합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공약하였습니다.
한 해 동안 宗親間 和合을 위하여 제가 어떤 일을 해왔는지 스스로 自問하며, 배전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항상 종친 여러분의 協助와 많은 충고(忠告)를 바랍니다.

宗親 여러분!
종친 간의 소통(疏通)과 和合을 위하여는 자주 만나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 종중원의 만남은 일 년에 한 번 3월 정기총회가 유일합니다.
앞으로는 始祖公 墓祭와 대종회 모든 墓祭 및 派門中 墓祭와 홍양사(鴻陽祠) 향사에도 많이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元來 祭祀와 墓祭는 약 3천년 전 中國에서 由來 되었습니다.
그 당시는 목축(牧畜)하던 時代로 兄弟와 一家 친척이 가축(家畜)을 몰고 풀을 찾아 四方으로 흩어져 生活하였기에 만날수 있는 기회가 거의 없었습니다. 그리하여 父母님 돌아가신 날에 만나 형제간 우의(友誼)를 다지고 그간의 安否를 전하는 좋은 날로 여겨 왔습니다.
墓祭는 그후 농경시대(農耕時代)가 되어 兄弟와 일가친척(一家親戚)이 한 곳에 정착해 살면서 가을 수확(收穫)후 풍성(豊盛)한 飮食을 祖上님의 墓所에 올려 감사드리며 일가친척(一家親戚)이 團合하는 秋收感謝祭인 祝祭였습니다.

尊敬하는 宗親 여러분!
근간에 墓祭 參席하시는 분이 줄어드는 현실입니다.
특히 젊은 종친은 직장 나가는 분이 많아 어렵지만, 退職하신 분들은 많이 참석하시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코로나19가 창궐하는 세계적인 재앙 시기입니다. 생업에 어려움을 잘 극복하시고 건강하시어 가내에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2020년 3월 25일 大宗會長     羅 丁 守(보명 浩楨)